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입안에 염증 원인과 치료방법

٩( 'ω' )و 2017. 12. 13. 01:42

요즘들어 야근도 많고 회식도 많아지다보니 몸에 무리가되었나 봅니다. 피곤한 것도 있지만 입안에 염증 까지 생겨서 식사하는데도 불편하고 양치질을 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입안에 염증 발생 원인은 피로가 쌓여서 면역력이 약해서져서 그런것인데  제가 최근에 무리하고 있으니 조금 조절하라는 싸인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만 다양한 질병으로 부터 공격받을수 있는데 구강관련 질환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건강식품이라든지 비타민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잘 챙겨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입안에 염증이 생기면 적어도일주일 정도는 고생하는데요. 먹을 때도 그렇지만 대화를 할 때도 불편할 수 있고, 입에서 냄새도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고 평상 시 세균에[ 노출되지 않도록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후 양치질이나 구강청결제를 이용하여 가글을 하여 세균을 없애는 방법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면 샤워하면서 같이 양치질을 해야합니다. 아침에 먼저 물을 먹는 경우는 반드시 입안을 한번 행궈준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잠은 자고 있는 동안 입 속에 세균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예방해도 면역력이 약해지만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때 빠른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빠른 방법은 항생제와 염증치료제를 처방받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방문하기 힘든 경우 잘 알려진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어떤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치료방법은 꿀을 이용하는 건데요. 염증이 생긴 부위는 따가운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 꿀을 발라주면 됩니다. 꿀성분에 상처를 치료하는 항생효과가 있어서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치료에 도움이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토마토 및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보통 입안에 염증이 생기면 입안에 수포같은 하얀 염증들이 있는데 즙으로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도 엽산과 철분성분이 많아서 입병이 있을 때 ㅁ거으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A 및 비타민B 그리고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결명자차도 있습니다. 커피나 자극이 있는 차보다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결명자차는 입안에 백태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입안에 염증 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휴식과 수면입니다. 이렇게 면역력을 높이면 치료도 빨라지고 쉽게 염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