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병뚜껑 안열릴때 팁입니다.

٩( 'ω' )و 2017. 12. 10. 13:06

오늘 일요일 아침이라고 간단하게 해결하려고 빵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잼을 열려고 하는데 이게 전혀 열리지 않네요. 여러분들도 가끔 이렇게 병뚜껑이 열리지 않아서 고생하신적있죠? 그래서 제가 저만의 병뚜껑 안열릴때 노하우 몇 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잼이나 유자차 등 당이 들어간 제품들 중에서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게 여자들의 경우 힘으로 열기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보통 내용물이 뚜껑에 굳는 경우지만 실제로 압력때문에 열리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이렇게 잼이라든지 끈적한 것을 보관하는 병뚜껑 안열릴때 뒤집어서 뜨거운 물에 담가주시면 좋습니다. 잠시 담가놓고 조금 있다가 열면 쉽게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에의해서 팽창하는 성질과 함께 딱딱하게 굳은 음식물을 살짝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보관하는 제품에 따라서 너무 오랫동안 담가주면 맛이 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압력때문에 뚜껑이 열리지 않는 경우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우선 숫가락을 이용하여 틈을 만들어주거나 아니면 뚜껑을 숫가락으로 통통 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병뚜껑 안열릴때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병을 뚜껑으로 때려주는 것입니다. 너무 강하게 때리지 않아도 효과는 충분합니다. 그래도 안될 때 뚜껑에 살짝 틈을 만들어 주는 것인데 다시 사용하기 힘들어질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하세요. 


냉장고에 보관하는 용기의 경우 바로 뚜껑을 열게되면 물기로 인해서 힘을 모두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행주나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모두 제거하고 열거나 아니면 고무줄이나 고무장갑을 끼고 열면 마찰력이 높아지 힘을 모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병뚜껑 안열릴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물론 인터넷에 보면 뚜껑여는 기구를 판매를 하는데 이건 꼭 사놓고 사용할려고 하면 어디에 있는지 못 찾게됩니다. 결과적으로 아무소용이 없습니다. 장비도 필요없고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