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송이버섯 가격 송이버섯 보관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0. 6. 11:30

송이버섯 가격 및 보관법

뭐니 뭐니해도 과일도 제철 송이버섯도 제철에 먹어야 

영양가도 만점~~!! 효능도 만점~~!!

오늘은 송이버섯 보관법 및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처형이 영덕에서 송이버섯을 채취를 하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조금 맛을 보나 했더니...

송이버섯 가격 작년의 두배나 껑충 뛰어올랐다네요 ㅠ..ㅠ

먹어볼 가능성은 제로,,,,,



송이도 등급이 있는거 아세요? 

등급마다 가격도 천차만별 하지만 송이버섯 보관법은 간단하죠.

송이버섯 가격을 살펴보면 갓이 안피고 길이가 8cm 이상

1등급이 작년에 20만원 초반대에 형성이 되어있었지만

올해는 2배......ㅎㄷㄷ 엄청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요.



작년에 좀 많이 채취가 돼서 내심 걱정했는데...

올해 가격차가 확 나네요~



이제 2등급 송이버섯 가격 알아볼텐데요.

작년 기준 갓이 안피고 8cm 이하 2등급

1kg이 18만원대 였으니 ...2배면 대략 견적은 나옵니다.



갓이 피고 작은것과 썩은게 조금 있는 3등급...

이정도만 해도 감지덕지죠?ㅎㅎ 

하지만 이놈도 만만치 않아요 ㅎㅎ

작년기준 15만원대였으니 올해는 30만원을 넘어설것으로



이번에는 등급외 송이버섯 가격 알아볼께요.

솔직히 저희는 처형에게서 얻어먹는 송이버섯 

거의 등급외로 가끔 등급이 있는 것도 섞여있었어요.

활짝피고 벌레먹은것으로 10만원초반 형성

올해는 20만원정도 봅니다.

하지만 이렇게 비싸게 구매한 송이버섯

 보관법도 아주 중요한데요


냉장보관시에는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등으로 감싸줍니다.

배송시에 함께 들어있는 부직포도 같이 감싸주고

이대로 아이스박스등에 넣어 김치냉장고 등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럼 송이버섯 보관법 냉동보관은 ?



값비싼 송이를 오래보관 하시려면 냉동보관을 하셔야합니다

버섯 밑 뿌리부분을 다듬어  물로 흙만 씻어준 뒤

먹을만큼만 찟어서 소분한다음 지퍼팩이나 진공팩에 담아

냉동보관하시면 끝~~!! 

드실때는 해동하지 마시고 그대로 조리~~!!



올해도 송이를 먹어보나 했더니 너무나도 오른 가격에 

엄두가 나질 않네요....ㅜ..ㅜ 

이상으로 작년과 올해 시세 및 

송이버섯 보관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