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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날 이맘때 쯤 우편함에는 아파트관리비 청구서가 들어있습니다. 자동이체도하고 직접 납입도 가능한데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 카드가 다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상품결재나 핸드폰 요금결재처럼 그냥 쉽게 해주면 좋은데 아무래도 신용카드사와 수수료 등의 문제로 인해서 일부 카드회사만 지원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합니다.


일단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신청을 위해서 신한은행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여 메뉴에서 납부서비스를 선택하고 자동납에에서 아파트관리비 납부 항목을 신청합니다. 



납부버튼을 선택하면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하면 신청이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간단한 일이기 한데 모든 카드사가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신한카드가 없는 경우 은행자동이체 등의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카드납부 신청 시 현재 은행 자동이체가 등록된 경우 과리비가 이중으로 납부될 수 있으니 은행에 반드시 해지 신청을 해야됩니다. 또한 카드의 연체, 거래정지, 한도초과 등으로 3개월 이상 승인이 안되는 경우 자동으로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신청이 자동 해지됩니다. 



은행자동이체의 경우 대한민국 대부분의 은행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통장을 개설할 필요도 없고 간단하게 자동이체 등록만 하시면 됩니다. 다만 통장에 잔고가 항상 준비되어있어야하며, 부족한 경우 당연히 납부가 되지 않아 연체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경우에 따라서 포인트가 쌓이거나 사용금액에 따라서 연회비가 감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카드가 헤택이 있는지 혹은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지원카드인지 확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관리비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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