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에 날씨때문인지 아니면 피로때문에 그런것인지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왜 아침에 몸이 무겁고 피로가 가득한지 그리고 아침에 일찍일어나는법 몇 가지 팁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학생이거나 직장인이거나 상관없이 가볍게 읽어주세요.



요즘 대한민국 국민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정말 엄청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는법 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숙면하는 것인데요. 최근 정치 및 경제문제뿐만 아니라 개인이 살아기위해서는 희생해야되는 부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야근과 회식 그리고 직장상사들에게 스트레스를 받고, 그리고 학생들의 경우 입시 및 취업준비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다보니 항상 몸과 마음이 가볍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 많죠? 이렇게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서 규칙적인 운동은 물론 식사까지 제때 못 먹고 다니는 경우가 많으니 만성피로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도 침대나 쇼파에 늘여져서 TV를 시청하면서 주중에 쌓이 피로를 제때 풀지 못하고 다시 월요일을 맞이하다보니 계속반복되는것입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는법 첫 번째는 역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주말이든 평일에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해서 하는 일도 좋습니다. 시간이 없는 경우 단 10분이라도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좋습니다. 주말 역시 몸이 피곤하다고해서 무조건 집에서 쉬는 것보다는 등산이라든지 몸이 좀 피곤해질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가보다 깊은 숙면에 빠질 수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어느정도의 운동 및 근육을 피로하게 하는 것은 정신을 맑고 개운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체력까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힘든 취미활동을  하면서도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회사에서는 취미활동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면접점수가 높이 준다고 하네요.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 건강을 체크해보면 부신의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인데에 문제가 생기면 평상 시보다 무기력한 느낌을 자주 받고 피로감을 더욱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수면습관도 아침에 일찍일어나는법 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들을 하다보니 침대에서 잠자기 전에 핸드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머리를 복잡하게 하기도 하지만 눈에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숙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는법 중에서 잘못된 정보도 있는데요. 약간의 술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숙면을 방해하고 중간에 잠에서 깰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잠들기 전에 음식이나 야식을 먹는 경우 역시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 혹시라도 야식이나 음주습관이 있는것은 아닌지 자신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