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휴를 맞이해서 중국이나 다녀올까 해서 저가항공을 예약했는데 다른 일정으로 취소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저가항공에 할인상품이라서 그런지 수수료가 엄청나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참고하시라고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처럼 항공권 가격이 비싼 경우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데 10만원도 안되는 항공료를 지불했는데 6만원 이상 하는 취소 수수료는 너무 황당하기만 합니다.  따라서 티켓을 예약하기전에 꼭 취소나 변경할 때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취소보다는 일정을 변경하여 다음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및 변경 시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에서 티켓을 예매할 때 아래와 같이 위약금 규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출발 91일전에는 위약금이 없고, 출발 90일 61일전까지는 2만원 그리고 60일에서 31일전까지는 4만원, 그리고 30일 부터 당일까지는 6만원입니다. 



제가 그래서 6만원을 위약금을 지급하고 나니 제게 돌아오는건 몇 만원도 안됩니다.  차라리 다음일정이 확실하다면 일정을 변경하여 예약하겠지만 이건 도저히 일정도되지 않아서 취소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일단 다른날로 변경하고, 일정을 다시 변경해도 2만원은 절약하는 것인데 그 생각을 못했습니다. 


즉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6만원을 지급하느니 그냥 변경으로 다른 날짜 잡아놓고, 다시 가능한 날짜를 예약하는 것이 약간의 비용을 줄이는 것이라는 겁니다. 만약 6개월 이후에 날짜로 변경하고, 이 예약을 다시 취고하면 환불기준에 의해서 위약금이 없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어떤 결과가나오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실제로 해보신 분 있으면 댓글 주세요. 궁금합니다. 



황금연휴는 지나갔고, 주말만 기다리는 불쌍한 신세를 언제나 벗어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네요. 항상 여행만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재미있는 일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이상으로 억울하게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지불하고 어떻게 하면 수수료를 줄일 수 있었나 분석해본 결과를 올려봤습니다. 혹시나 항공권을 취소해야되는 경우 이렇게 한번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