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중국여행 중에 상해를 가게되면 무조건 항저우 소주를 들리게 되는데요. 거의 정해진 코스여행인듯 합니다. 상해 여행코스에 포함되어 상해 후기는 포스팅이 워낙 많으니 오늘은 제가 항저우 관광명소 서호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서호는 호수로는 중국에서 유일한 세계문화유산이라고 합니다. 중국에 문화유산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수백여곳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호수중에서는 유일하게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곳이라고하니 나름 의미있기도 하고 세계적인 관광지로도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항저우 관광명소 서호를 제대로 즐기려면 우선 주변을 산책하는 방법이 있고, 자전거를 대여하여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반드시 해야될 것은 배를 이용하여 돌아보는 것을 추천합ㄴ디ㅏ. 화방이라든지, 유람선이라든지 작은 쪽배를 이용하여 둘러볼 수 있으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수에 있는 작은 섬에 가서 360도 전 각도에서 서호를 볼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서도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역시 봄과 가을에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날씨가 가장 중요한 변수이기도 합니다. 서호 주변에는 공원도 많고 먹거리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분수쇼가 열리는 광장에는 명품관들이 있어서 여자들이 무척 좋아하는 여행코스이기도 합니다. 



항저우는 관광도시답게 도시가 무척깨끗하고 잘 정비되어있어 관광객들에게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음식도 다양하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습니다. 특히 상해 여행코스 중 하루코스로 들어오는데 사실 1박2일 정도 지내면서 천천히 도시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항저우 관광명소 충분히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패키지는 어쩔수 없지만요. 



서호유람선에 대한 가격정보를 말씀드리면 화방은 1인당 70위안 그리고 유람선은 45위안, 일반배는 40위안정도 합니다. 쪽배를 빌리는 것은 배 한척당 150위안입니다. 노를 저어주고 사람도 4명이상 탈 수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이용하면 유람선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월 중순이 후에 가면 벛꽃이 무척 아름답게 필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저우 관광명소 서호에 대해서 상세하게 글을 쓸려면 끝이 없기 때문에 살짝 소개만했습니다. 상해 여행코스 중에 기억에 남는 곳중에 한 곳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