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입냄새 원인 및 입냄새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알면 치료하고 제거하는데 작은 도움이 됩니다. 전혀 다른 치료를 할 경우 비용도 많이 발생하고 치료도 안됩니다. 



새학기가 시작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중용한 것이 첫인상인데 항상 고민스러운것이 입냄새 입니다.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이야기를 할때 나도 모르는 사이에 구취가 나오고 있다면 상대방은 얼마나 괴로울까요? 그것도 모르고 이야기하다가 사람들이 슬슬 피하는 모습을 느꼈을 때 또 기분은 어떨까요? 입냄새제거방법이 쉽다면 걱정도 안합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치아 및 잇몸이 좋지 않아서 양치질을 마무리해도 충치가 생기고 잇몸에서 피가나는 일이 많고 입냄새가 많이 났습니다. 문제는 그 입냄새를 제가 느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친구들은 입에 걸래를 물고 다니냐고 놀리기도 했고, 치과치료를 받거나 내시경 검사까지 안해본 것이 없는데 성인이 된 지금도 입냄새 원인 파악은 물론 제거하지도 못했습니다. 



보통 구취의 첫 번째 이유는 치아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하게 이유가 있지만 치료가 쉽지 않아요. 스켈링도 해보고, 잇몸질환을 치료도 해보고 오랫동안 치아를 치료했으나 양치질하고 10분도 안되서 입냄새가 느껴지니 얼마나 괴롭겠습니까?  


그리고 입냄새 원인 두 번째는 바로 축농증입니다. 잇몸상태가 좋고 치열이 바른 경우 사실 입냄새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요. 양치질만 잘해도 됩니다. 그러나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해서 냄새가 나는 경우는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됩니다. 



마지막으로 근본적인 입냄새제거방법으로 위장에서 올라는 냄새를 잡아야 한다고해서 내시경도 하고 한의원에서 한약을 제조해서 먹기도 했습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서 냄새도 다르기 때문에 식습관도 개선해야되는데 주로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  그리고 밀가루 음식은 줄이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같은 것을 먹어도 나만 문제가되는지 참 억울하게 생각이 듭니다.



입냄새 원인 파악을 위해서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진단할 수 있지만 그렇게 진단해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80% 이상이 치아가 원인이 된다고하니 잇몸건강 및 치아위생상태를 신경써야 합니다. 물론 하루이틀 신경써서 좋아질 일이 없지만 단골 치과를 정해서 자주 관리를 받고 체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사무실 근처에 치과를 지정해서 계속 체크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한 두번은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제거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그리고 중간 중간 다른 이물질이나 충치가 없는지 검사합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음식물이 제거되지않고 썩는과정에서 나오는 입냄새제거방법 중 가장 효과가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