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기침가래에좋은음식 추천을하려고 합니다. 제가 기관지가 약한 것인지 폐가약한 것인지 날씨가 건조하거나 환절기 날씨로 일교차가 크면 기침을 달고삽니다. 그래서 목을 따뜻하게 하고다니고 평상 시 다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으로 버티고있습니다.



그래도 몸이 좋지 않아지만 기침을 많이하고 두통까지 오는 경우가 많아서 기관지나 목에 좋다는 음식이나 약을 자주 먹고 있는데 역시 약보다는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좋고, 자극없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침가래에좋은음식 중에가 제게 가장 잘 맞는 것은 무말랭이차와 배즙입니다. 물론 도라지도 좋다고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이게 비싸서 계속 먹을 수 가 없었습니다. 



기침은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이 증상이 오래지속될 경우 많은 기관들이 나빠집니다. 그리고 만성으로 가면 많은 질병이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우습게 생각하면 절대 안됩니다. 꼭 빨리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잔기침같이 마른기침이 나와서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옆에 있는 동료가 몇 달동안 기침하는 것 같다고 말해줘서 따져보니 정말 오랫동안 기침을 하고있는 것입니다.


습관적으로 하다보니 머리가 아프고 기침을 많이 하고있다는 것도 인지하지 못하게되더군요. 깜짝 놀라서 그때 부터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고 기침가래에좋은음식 챙겨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우엉, 도라지, 더덕 등 이것저것 다 먹었는데 비용적으로도 그렇고 효과도 좋은 것으로 계속 먹고 있습니다. 

무말랭이는 보통 반찬으로 많이 먹는 것인데요. 이것을 반찬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보리차 처럼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저렴하고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무우에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기관지 및 호흡기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기침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고 주변에서 배즙을 보내주셨습니다. 근데 이게 먹기도 변하고 따뜻하게 먹으면 목이 진정되는 느낌이 많았습니다. 사실 배즙이라고는 하나 이 즙에는 도라지나 목건강에 좋다는 성분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 달여 동안 먹으니 기침이나 가래거 상당히 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효과가가 정말 좋았어요. 

혹시나 기침가래에좋은음식 찾는다면 제 기준으로는 배즙이랑 무말랭이차가 가장 좋았습니다. 비싸고 효과 좋은 음식도 많겠지만 서민들이 저렴하게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