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오늘은 간수치 낮추는법 에 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간은 신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혈액에 들어있는 독소를 걸러서 손상된 조직을 보호해주고 간의 조직을 재생시키는등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간입니다.



간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기전까지는 제대로 알기 쉽지가 않아 침묵의 장기라고도 합니다.피검사를 통해 간수치가 나왔을경우에 낮출수 있는 방법을 알고 대처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고지방음식 피하기

간에 가장 안좋은것이 고지방들의 음식입니다.지방의 함량이 높으면 좋은 영양소를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 됩니다.그러므로 수치가 높다면 베이컨,소시지,치즈,가공식품,돼지고기,닭고기 껍질등의 고지방 음식을 피해주시는것이 간수치 낮추는법 에 좋습니다.



음주피하기

음주를 하게되면 간의 기능이 상실이 되어 제 기관의 활동을 하지 못하게됩니다.몸에 알코올이 쌓이면 노폐물을 걸러내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독소를 많이 접하게 되면 간에 손상이 생깁니다.지속된 간수치높음은 간의 이상을 초래할수 있으니 조심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비타민D섭취

몸안에 비타민 D가 많으면 간에 관한 질환에 노출되는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간수치 낮추는법 에 대처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비타민D에는 두유,두부,굴,생선,녹색잎채소등에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균형잡힌 식단

요새는 서구화된 음식문화로 인스턴트식품이나 레트르트 식품이 많이 있습니다.그 안에 포함되어있는 과도한 나트륨과 첨가물이 간에 무리를 주어 그 수치가 높아집니다.최대한의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시고 과일과 채소섭취를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유산소등의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간수치 낮추는법 에 하나입니다.



간이 간수치로 인해 이상이 있음을 알게되지만 그 외 다른방법으로 간 상태를 알수있는방법이 있습니다.간이 안좋을때는 이유없는 피로감,메스꺼움,구토,몸의 부종,배에 복수현상,황달,오른쪽 상복부 통증,설사,위통증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간질환을 의심해보시고 병원에 내원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