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우리가 평소에 내 몸을 통해서 건강을 체크해 볼수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그 중 손쉽게 할수 있는것중에 하나가 혀색깔 로 건강을 체크할수있습니다.
혀색깔 로 건강을 확인할수있지만 혀상태가 좋지 않으면 냄새를 유발할수 있습니다.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혀의 색깔은 너무 붉은것도 아니고 너무 흰것도 아닙니다.백태가 너무 없어서도 안되고 검어서도 좋지않습니다.혀의 정상적인 색은 분홍빛으로 부드러워 보이는것이 정상입니다.
설태라는것도 우리 구강상에서 꼭 필요한것으로 설태가 있어야만 구강으로서의 기능이 될수 있는것이라고 합니다.
혀가 청색빛이 돈다고 한다면 심장질환이나 호흡 순환기 계통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노란색의 혀 상태는 변비나 간쪽 질환의 문제로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또한 혀가 검은빛을 띤다면 흡연을 하는경우 항생제의 과다복용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혀색깔 이 흰색이며 설태가 많이 깔린경우에는 몸의 열로인한 소화기 질환의 문제,위의 상태가 약해짐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그리고 혈액순환자체가 잘 안되어 몸안에 찬기운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혀의 상태로 구강의 냄새를 유발할수 있고 사람들과의 사회생활에서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혀색깔 로 건강을 잘 체크하시어 질환을 개선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평소에 양치질할시간에 체크해볼수있는 내 혀색깔로 건강을 자주체크해 보시는것이 어떠십니까.어렵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