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잠 푹자는법 알아보아요.

٩( 'ω' )و 2018. 7. 11. 11:24

안녕하세요.오늘은 잠 푹자는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옛말에도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잠을 푹자고 아침을 맞이하게되면 하루가 상쾌하고 피곤함도 덜 느끼게 됩니다.그러나 반대로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면 온몸이 쑤시며 나른하고 피곤감이 들어 컨디션이 정말 안좋습니다.한마디로 일상생활하기가 힘들어집니다.



현대인의 필수수면시간은 7~8시간으로 통계가 나와있는데 그 시간동안 깊은 램수면 잠을 자느냐 못자느냐에 따라 다음날 컨디션이 결정되는것 같습니다.

잠 푹자는법 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낮에 충분한 햇빛쐬기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인 '멜라토닌'은 충분한 햇빛으로 흡수할수 있습니다.이 멜라토닌의 호르몬은 우리몸의 숙면을 유도해주어 잠푹자게 도와줍니다.볕이 좋은날은 30분정도는 햇볕을 쐬주는데 좋습니다.

2.잠들기전 과식금지

잠들기전에 야식과 과식은 수면장애를 불러일으킵니다.야식과 과식은 다음날도 속이 더부룩하게 만들고 부종도 만들어 수면장애를 일으킬뿐아니라 다음날 생활도 불편하게 합니다.양질의 수면을 위해 과식과 야식은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술금지

왠지 술을 한잔 하면 잠이 더 잘온다고 생각하시는분이 많습니다.그러나 술을 마시게 되면 오히려 수면의 중간에 깨게 되는 현상이 생겨 좋지 않습니다.

 

4.카페인금지

카페인이 들어가있는 커피,홍차,초콜렛,콜라등에는 각성효과가 있어 수면의 질을 낮춘다고 합니다. 특히나 오후 늦게 마시게 되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에는 잠을 더 방해하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잠 푹자는법 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상추,우유를 섭취해주시는 방법,잠들기전 족욕이나 가벼운 샤워방법,가벼운 스트레칭,독서나 클래식 음식을 들어주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불면증을 느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잠만큼 중요한건 없는것같습니다.잠을 잘 주무시는분들을 보면 어르신분들도 건강하신분들이 많습니다.그만큼 중요한 잠.조금만 노력한다면 삶의 질도 높힐수 있을것 같습니다.이상은 잠 푹자는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오늘도 활력넘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