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수영장에 다녀오거나 물놀이를 할경우에 귀 먹먹할때 가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물놀이를 할경우에는 물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에는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오늘은 어떤이유에 의해 귀 멍멍할때 가 발생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귀 멍멍할때 보통은 비행기타거나 등산을 할때 느껴집니다.그러나 그 외에도 가만히 집에 있을시에도 귀 먹먹할때 가 느껴지며 그 현상이 수그러들지 않는다라면 병원에 내원하시고 진찰 받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병원에 갈 정도가 아니라면 귀 멍멍할때 이것저것 의심해보고 대처를 할수있겠습니다.집에서 생각할수 있는 원인으로는 난청을 유추할수 있습니다.귀에서 갑자기'삐'소리가 느껴지며 먹먹한 느낌이 듭니다.이런 현상이 대부분인데 어지럼증,구토도 유발하게 된다면 증상이 심각하다고 볼수있습니다.또 이로인해 두통도 유발할수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귀 먹먹할때 의심할수있는 것은 감기로 인한 중이염 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중이염은 귀 속에서 염증이 생기는것으로 한번 발생하면 자주 발생이 일어나게 됩니다.그러므로 중이염 증상이 느껴진다면 빨리 병원에 가셔서 조기치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의심해볼수 있는 점은 '이관개방증'이라는 것입니다.이 병명이 참으로 생소합니다.이관개방증이라는것은 귀속에 기압조절하는 즉 '달팽이관'이라고도 합니다.이 달팽이관이 균형을 유지를 담당하는 귀속 기관인데 이 달팽이관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기압 조절이 되지않습니다.그로인해 귀가 멍멍할때 증상을 호소할수 있습니다.자신의 말하는 목소리가 다시 본인에게 들리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현상들이 나타날때는 별것아니라고 조금있으면 좋아지겠지하시고 방치해 두다가 중이염이 생길수있습니다.그 중이염을 오래놔둘경우에는 청력이 점차 감소할수도 있는 최악의 사태까지 갈수 있다고합니다.



병원에 가시기 전의 방법으로는 귀를 마사지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귀에다 따뜻한 수건타월을 찜찔해주는방법이 있습니다.또 어떤영양소의 부족일수도 있으니 영양제로 보충하는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방법으로는 귓볼을 마사지 해주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집에서 쓸수있는 민간요법중 하나 이니 증상이 생기면 병원에 내원이 가장좋습니다.이상 귀 멍멍할때 ,귀 먹먹할때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