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치주염 증상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치주질환 증상 중에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 통증이 상당히 심하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고 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분들의 치아는 건강하세요? 최근 방송을 보니 건치의 대표아이콘 연에인도 나이가 들어가니 충치도 생기고 잇몸도 약해져서 치통으로 치과를 찾는 모습이 나오는 것을 보면서 영원한 것을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늦추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어릴 때 부터 치아잇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항상 신경이 쓰이는 신체 중에 한 곳입니다. 혹시나 잇몸이 갑자기 눈에띄게 부었거나 양치질할 때 마다 피를 보이는 경우도 있고 구취도 있어  항상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치주염 증상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잇몸에 피가 많이나거나 냄새가 심한 경우 치주질환 증상 초기가 아닌가하는 걱정하게 됩니다. 치주염의 원인은 치아에 세균이 쌓이게 되면서 잇몸과 치아의 사이가 벌어지고, 벌어진 치아와 잇몸 틈새에 세균으로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저 처럼 잇몸이 자주 붓고 피가나는 증상은 치주염 초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에 따라서 심해지도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보통 금방 좋아질것으로 기대하고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 치주염 때문에 질환이 심해져 치아을 발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리 예방하고 증상이 있을때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물론 치주염 증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냄새기 많이 심해지고 고름이나 염증이 많이 발생한다면 치주염이 심해졌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료 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물론 잇몸질환이 심하지 않고, 잇몸 통증이나 약간의 출혈은 치주염의 초기 증상이기 때문에 스케일링이나 집에서 양치질만 정성스럽게 꼼꼼하게 해주시면 치주염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주염을 치료하려면 치약도 신경써서 사용해야됩니다. 일반치약도 칫솔질을 잘하면 분명 잇몸병에 도움이 되는데 기능성 치약을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주염은 치아 주변의 잇몸과 치아의 뿌리 부근에 염증이 생겨 피가 나거나 통증이 느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초기에는 이를 앙 다물었을 때 처럼 치아에 힘을 줄 경우에만 통증이 느껴지다가 점점 치아에 충격을 주지 않았는데도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까지 발전하게됩니다.  치주질환 증상 대부분 잇몸에서부터 먼저 나타나는데 어떠한 충격으로 인한 외상때문에도 발생할 수 있어요. 

치주염 증상 정리  

1. 평소에 잇몸이 자주 붓는 증상 

2. 양치질을 할때 피가나는 증상

3. 입냄새가 심해지는 증상

4. 치아가 조금씩 흔들리는 증상


치주염 증상 예방방법입니다. 

1. 양치질을 올바른 방법으로 정성스럽게 합니다. 잇몸에 음식물 찌거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합니다.

2. 흡연하는 사람이라면 담배가 단순한 치은염을 치주염으로 발전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금연을 하거나 줄여야합니다.

3. 일년에 1~2회 정도 스케일링을 하고 정기검진을 같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에 관련된 작은 염증은 별것아니라고 생각할 수있는데요 별것아닐 수도 있지만 상태가 심각해질수도 있으니 반드시 관심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치료가 어려운게 아니라 치주질환 증상 치료는 비용이 많이 부담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은 비용으로 자주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