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13회에서 15회 정도의 가스를 배출합니다.  이 보다 더 많이 나오는 경우 다른 문제가 있는지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먼저 방구가 많이 나오는 이유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이유와 함께 개선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공공장소을 이용해야되는데 방귀가 계속 나오는 경우 참 곤란한 상황이 많습니다. 대부분 냄새도 심하기 때문에 참는 경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잘 해소 시키는게 좋습니다. 너무 참는 것만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방구가 많이 나오는 이유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 문제점만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우리가 먹은 음식물들이 대장에 살고 있는 세균들에 의해 발효가 되면서 가스가 생기는데요. 이것이 몸 밖으로는 나오는 것이 바로 방귀입니다. 그래서 음식이나 장건강 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면, 불규칙한 생활습관, 음식, 과식,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서 장연동 운동이 및 장기능이 저하되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주요원인을 다시 상세하게 알아보면 평상 시 생활습관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구가 많이 나오는 이유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물 - 먼저 장에서 발효가 잘되는 음식물을 먹으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데요.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중에서 가스를 많이 배출시키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고구마, 보리, 마늘, 양파 등을 먹으면 냄새도 심하고 방귀도 자주 나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평상 시 물을 자주 마시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먹고, 음식을 먹을 때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 스테스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의 원인 역시 스트레스인데 특히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발전하여 설사 와 변비 복통 등으로 발전되고 방귀도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냄새도 지독한 것이 특징입니다. 


운동부족 및 식습관 - 현대인들의 경우 운동량이 많이 부족한데 음식물의 소화를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특히 식사후에 바로 누우면 방금 먹은 음식물이 위에 들어온 공기와 함께 위에서 장으로 들어가서 가스를 배출시키기 때문에 방구가 많이 나오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