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오늘은 위가 부었을때 증상 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위가 부었다하는말이 참 생소할실겁니다.간이 부었다는 말은 들어봤어도 위가 부었다는말은 생소합니다.위는 우리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단지 소화불량만 생각하면 위를 생각하게 되는데 각종염증이 발생하면 정말 힘들고 위험합니다.위가 역류성식도염인지 단순히 위산과다인지 위가 부었는지 판단하여 관리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위가 부었을때 의 증상을 알아보고 증상완화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복통증상

우리가 보통은 복통증상이 있을경우에 장을 생각합니다.그러나 위에 문제가 생겼을경우에도 복통이 나타납니다.위에 복통은 명치부분 즉,갈바뼈사이에 통증입니다.자주 반복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면 단순 소화불량으로 판단하시기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시어 처방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속쓰림증상

속쓰림은 술먹고 다음날 생기는것들을 생각합니다.그러나 평소에도 위가 부었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식도가 타들어가는 느낌과 가슴부분이 쪼여오는 느낌이 바로 그것입니다.위질환으로 가슴부분이 쪼여오는느낌은 정말 무섭습니다.

 


소화불량

위하면 가장 먼저 생각이 드는 부분이 소화불량입니다.소화불량은 위산과다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약 평소와 같은 양의 식사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소화가 지속적으로 안되거나 밥먹는것이 불편하신경우에 그 증상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구토와 울렁거림

구토와 울럼거림은 왠지 배타거나 멀미했을때 생기는거라고 생각이 듭니다.하지만 위에서 음식 소화가 안될경우 신물이 올라온다는말로 음식물이 다시 역류하는것입니다.이 증상또한 위가 부었다고 느낄수 있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만약에 신물이나 구토가 피가 섞여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야합니다.

 

입냄새증상

입냄새는 우리몸상태가 안좋으면 생기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위가 안좋을때 생기는 입냄새는 음식물 역류로 인해 더더욱 발생하게됩니다.또한 혀의 백태도 소화즉 위에 문제중 하나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위에 안좋은 증상들이 있습니다.이 증상들이 심해지고 고통스러우시면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받는것이 좋겠지만 가끔,어쩌다 그러실경우에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물,식습관으로 고치셔야합니다.위가 부었을때 좋은음식 바로 첫번째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점막 재생에 큰 도움을 주어 위염이나 위가 부었을때 특히나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그 다음은 마입니다.마또한 '뮤신'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위벽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그리고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하루 30분이상의 유산소운동은 위뿐아니라 장,심장질환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운동이 쉽진않지만 오늘부터 나의 건강을 위해 하루30분 운동어떠십니까.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