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은 주말농장에서 채소도 직접 키워드시고, 다양한 먹거리를 직집 재배해서 먹기도하고, 이웃님들에게 나눠주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유실수도 직접 심어서 수확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 쉽게 키울수 있는 아로니아묘목가격 정보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묘목을 구하기 위해서 몇 군데 다녀봤는데 사실 사격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묘목은 보통 2~3년 생 묘목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가격은 3,000원 ~ 9,000원 까지 다양합니다. 비싼 과실수는 아니기 때문에 아로니아묘목가격 보다는 상태가 좋은 나무를 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초보자는 상태가 좋지 않은 묘목을 선택하여 식재하는 경우 오래가지 않아 시들시들해지고 죽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묘목을 고르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안토시안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는 아로니아는 최근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먹는 과일입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서 과거에는 왕과 귀족들만 먹었던 과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또 다른 이름이 킹스베리라고 합니다.

아로니아묘목가격 보다 중요한 좋은 묘목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 묘목에 상처가 없어야합니다. 상처가 있는 경우 시들시들하다가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뿌리에 잔뿌리가 많이 있으면 좋고, 주근이 바르게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줄기 역시 일자로 자라고 눈이크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건강한 나무입니다.  마지막으로 주간이 굵고 마디마디의 사이가 일관되게 성장한 것이 좋습니다 

묘목을 식재할 때는 너무 깊숙이 심어도 잘 자라지 않고, 너무 낮게 심으면 나무가 죽는 경우가 있어 묘목의 전년도 식재된 부위만큼 흙을 덮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땅을 충분하게 파고, 물을 준 다음 물이 모두 사라지면 흙과 퇴비를 넣고 나무를 고정합니다. 이 때 나무는 살짝 당겨주고 흙을 발로 살살 밟아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물을 주고 마무리합니다.

이제 열심히 키워서 아로니아를 먹는 일만 남았습니다. 직접 나무를 키우고 싱싱한 열매를 먹는다는 것은 보람도 있고 힐링도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